#11 - Team problems 본문

Programming/Agile

#11 - Team problems

halatha 2023. 1. 3. 18:16

https://www.comicagile.net/comic/team-problems-2/

 

Team Problems – Comic Agilé

#11 – Team Problems Authors’ comments: Don’t use the fact that your team is probably currently dispersed, like the most of the world is, as an excuse for lackluster team work. In these times where nobody can meet physically, it’s more important tha

www.comicagile.net

  • Authors’ comments:
  • 대부분 그렇듯 팀이 흩어져 있다는 사실을 부진한 팀웍에 대한 변명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 아무도 실제로 만날 수 없는 이런 시기에, 애자일 팀의 팀 정신을 만들고 유지하는 건 훨씬 중요합니다. 미로, 줌, 슬랙, 팀즈, 스카이프, 혹은 뭐가 되건 적절한 온라인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합한 온라인 도구를 갖는 건 절반의 해답일 뿐입니다. "분산된 함께하기"를 연습하는 게 (대부분의) 나머지 절반입니다.
  • 이걸 하는 방법은 함께 앉기를 시뮬레이션하고 팀 정신을 고양시키고 즐거움을 함께 갖기 위해 자주 가상의 게임 세션을 조율하고, 특정 동료들과 온라인으로 이런 가치있는 즉석 대화를 계획해서 지속적으로 열린 대화를 하는 채널을 근무시간 동안 모든 구성원들과 갖는 걸 포함합니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스크럼 마스터나 애자일 코치라면, 이제 정말 한 단계 발전할 시기이므로, 이런 어려운 시기 조차도 팀이 발전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