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5-07 [65일] Croatia, Trogir – 작은 베니스로 불리는 섬 마을 본문

Travel/Europe 07.03.02~06.09

halatha 2008. 3. 25. 10:14

출발 -> 15분간 헤매다가 공항 표시보고 나와서 Split 방향 찾음 -> Split으로 계속 가는데 공사를 너무 많이 해 가기가 좀 힘들고 시간이 많이 걸렸으나 아드리아해 풍경은 정말 멋짐, 중간에 Bacina라는 호수가 있는 마을도 굉장히 멋있었음 -> Split 도착 후 Trogir 방향 진행 -> 그냥 무작정 뒷섬으로 건너와 캠핑장 찾다가 아직 있지도 않은데 간판만 있는 캠핑장을 가는 등 약간 헤매다가 그냥 해변에 가까운 민박집 묵음 -> 쉰 후 나와서 Trogir 구경, 대성당이 닫아 보지 못한 것이 아쉬움, 예쁘지만 너무 작음 -> 장보고 돌아와서 파스타 해먹음

그림 690 전날 Dubrovnik에서 끊었던 주차증

그림 691 Spiderman3 보느라 뗀 주차 위반 티켓. 민박집 주인에게 물어보니 신경쓰지 말고 그냥 가라고 그런다

그림 692 Trogir로 가는 도중에 지난 Bacina라는 곳

어제 끊은 주차 위반 티켓을 Dubrovnik을 떠나기 전에 해결하고 싶어서 우선 경찰서를 찾아봤습니다. 조금 헤매다가 항구 가까운 쪽에서 찾기는 했는데 경찰서를 가니 주차장이 가득 차서 차를 세울 수는 없고 거의 1차선에 가까운 일방통행로라 서있을 수 없어 다시 나갔다가 돌아왔지만 상황은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어딘가 또 경찰서가 있겠지 하면서 일단 그냥 떠났습니다.

그림 693 Trogir 도착

그림 694 구시가지 입구 중 하나

그림 695 다닥다닥 붙은 집들 사이로 교회가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696 구시가지 규모에 비하면 제법 컸던 성 로렌스 교회

그림 697 구시가에서 가장 넓은 광장인 듯. 사실 광장이라고 할 만한 것도 여기밖에 없긴 했다

그림 698 광장에서 바라본 교회

그림 699 정청

그림 700 즐비한 요트들. Croatia는 얼만큼 잘 사는지는 모르겠지만 가는 곳마다 이렇게 요트들이 즐비했다

그림 701 구시가지 끝에 있는 성

그림 702 성벽

Trogir에 도착하니 정말 작지만 예쁜 구시가지가 나오더군요. 구시가지는 육지와 큰 섬 사이의 조그만 섬에 있었는데 양쪽이 다리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일단 숙소부터 잡으러 큰 섬쪽으로 건너갔는데 역시 구시가에 가까운 쪽일수록 가격이 좀 비싸더군요. 그래서 더 안쪽으로 들어가 민박집을 잡고 나와서 구시가를 구경했습니다. 캠핑장이 하나 있었는데 정작 찾아가보니 표지만 만들어놓고 공사를 막 시작해서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쯤은 아마 완공됐겠죠. 구시가지는 정말 작아서 도보로 봐도 금방 볼 수 있었습니다. 여행 책에 실제보다 사진이 더 멋진 곳이라는 설명이 있던데 아무튼 정말 예쁜 곳이더군요. 차를 가지고 Dubrovnik을 간다면 중간에 들릴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지출 내역

숙박비

민박

Trogir 섬 뒷 섬의 어느 민박